상단여백
HOME 소식
시민 참여하는 MBC 사장 선임 절차 확정후보자 정책 발표회 인터넷 생중계 예고… 28일 사장 공모부터 한달 여정
  • 관리자
  • 승인 2020.01.10 14:43
  • 댓글 0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이사장 김상균)가 9일 오후 MBC 사장 선임 방식을 확정했다.

시민평가단이 MBC 사장 후보자들을 선별한 뒤 방문진이 압축된 후보자 가운데 최종 1인을 내정한다. 사장 후보자 공모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다.

방문진은 이날 서울 상암동에서 열린 이사회를 통해 이 같은 ‘MBC 사장 선임 기준 및 절차 결의 건’을 의결했다.

서울 상암동 MBC사옥. 사진=이치열 기자 truth710


과거 방문진은 사장 후보자 공모 공고 후 서류심사를 통해 후보자를 가린 뒤 최종 후보 3~4명을 면접하는 방식으로 MBC 사장을 선임해왔다.

이와 달리 이번 사장 선임은 내달 13일 방문진 이사회에서 사장 지원자 면접을 진행하고 예비 후보자 3인을 결정한다.

같은 달 22일 시민평가단 100여명이 참여하는 사장 예비 후보 3인 정책 발표회가 열린다. 시민평가단 투표로 사장 후보자를 2인으로 압축한다. 정책 발표회는 인터넷 생중계된다.

이후 같은 날 방문진은 최종 후보 2인에 대한 면접을 진행하고 결선 투표로 차기 사장을 내정한다.

* 이글은 2020년 01월 09일(목) 미디어오늘 김도연 기자의 기사 전문입니다. 기사원문 보기 클릭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