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
대머리 이언주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538)] 이승호 동화작가
  • 관리자
  • 승인 2019.09.11 16:44
  • 댓글 0

(1)

이 여신은 대머리다. 정확히 말하면 뒤통수가 대머리다. 앞쪽은 머리털이 무성하다. 헤어스타일이 왜 이 모양이냐.

앞쪽의 무성한 머리카락은 기회를 상징한다. 이 머리끄덩이를 잽싸게 확 잡으면 기회포착이요, 놓치면 기회상실이다.

얼레벌레 하다보면 닭 쫓던 개 된다. 어영부영 하다보면 여신의 매끈매끈 뒤통수만 더듬거리다 만다.

(2)

이언주가 삭발하여 빡빡이가 됐다. 대학시절에 여신 소리까지 들었다던 이언주는 왜 흉하게 머리를 밀었나.

이언주는 “바른미래당은 바르지도 않고 미래도 없다”며 탈당하여 지금 무소속이다. 근데 꽤 시간이 지났는데도 자유한국당이 머리채를 확 낚아채질 않네.

이언주는 “나 여기 있다”고 이미 여러번 울부짖었다. 하지만 자한당의 관심은 잠시일 뿐이었다. ‘나는 왜 우는가’라는 출판기념회도 열었다. 신문들은 앞다퉈 ‘여기저기서 러브콜 쇄도’ 어쩌구 떠들었지만 개나발이었다.

와중에 조국이 태풍을 일으켰다. 이언주는 기사에서, 검색어 순위에서 완전 사라졌다. 자유한국당은 이언주의 머리채를 아예 잊은 것처럼 보였다.

이언주는 자존심이 상했다. 채가라고, 딴에는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붙이고 다니는 머리카락이 부끄러워졌다. 그래서 밀어버린 것이다.

사족1. 원래 이언주는 대머리 여신 스타일로 머리를 깍으려 했다. 근데 이발사가 깜박 잊고 홀라당 밀어 버렸다네.

사족2. 뒤를 이어 박인숙도 대머리가 됐다. 미안하지만 당신은 안 써주기로 한다. 2등은 취급받지 못 하는 더러운 세상이걸랑.

(부록)


대머리 여신

Occasio. 앞머리는 길고 무성하지만 후두부는 완전 대머리. 앞쪽이 무성한 이유는 그녀를 발견한 자가 머리채를 쉽게 붙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뒤쪽이 대머리인 이유는 잡지 못하게 하려는 전략. 앞머리는 기회포착, 뒷대가리는 기회상실을 상징.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대머리 신 Kairos의 여성 버전. a female word which can be considered as a literal translation of the Greek Kairos. "Don't let that what you consider good for you escape by; chance has hair over her forehead, but behind she's bald". “a monochrome fresco by Mantegna at Palazzo Ducale in Mantua (about 1510) shows a female Kairos (most probably Occasio) with a young man trying to catch her and a woman representing Paenitentia.”

대머리 남신

Occasio보다 훨씬 유명. 제우스의 막내아들. Caerus, Καιρός, Kairos. In Greek mythology, Caerus was the personification of opportunity, luck and favorable moments. Caerus represents the advantageous, or favorable occasion. Hence, what is opportune, or "Opportunity." Caerus can easily be seized by the hair hanging over his face ("creeping down over the eyebrows") when he is arriving. But once he has passed by, no one can grasp him, the back of his head being bald. The moment of action is gone with his hair: a neglected occasion cannot be recovered. the youngest child of Zeus.

“으음, 한발 늦었어.....”

생김새

양다리에 날개. 누가 기회의 머리카락을 잡으려 하면 날개를 이용해 순식간에 도망가 버린다.

저울과 칼

양손에는 저울과 칼을 들고 있다. 기회가 오면 저울과 같이 정확한 판단을 내리고, 칼과 같이 날카로운 결행을... holds a razor, or else scales balanced on a sharp edge—attributes illustrating the fleeting instant in which occasions appear and disappear.

자기소개서

내가 벌거벗은 이유는 쉽게 눈에 띄기 위함이고, 내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보았을 때 쉽게 붙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며, 내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고 나면 다시는 사람들이 나를 붙잡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어깨와 발에 날개가 달린 이유는 그들 앞에서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해서이다. 나의 이름은 기회이다.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