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
이 노인들, 치매란다[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385)] 이승호 동화작가
  • 관리자
  • 승인 2019.01.04 02:27
  • 댓글 0

전두환이 치매란다. 그의 애처 이순자도 치매로 의심된단다. 제정신이면 “남편 전두환은 민주주의의 아버지”란 똥도 안되는 말씀을 하실 리 없다. 며칠 전 다시 법정에 선 이명박은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를 기억하지 못했다고 한다. 박근혜도 언젠가 밥 먹고 30분 뒤 "밥은 언제 주나요?"라고 물어 치매 의심을 산 적이 있다.

치매도 병이라니 한번 고쳐보자. 옛날 중국의 민간요법을 알려줄 터이니, 여러 노인들은 잊지 말고 잘 기억하시라.

중국에 문요어(文鰩魚)라는 잉어 비스므리한 물고기가 있다. 물고기가 날개를 달고 있으니 생긴 것부터 별스런 놈이다. 이놈을 잡아 그 고기를 처먹으면 치매에 효과 만점이란다. 특히 노인성 치매에 직방이란다. 이 물고기 냉동해서 택배로 보내드리겠다.

뭐? 받지 않겠다고? 치매 아니라고? 쑈라고? 이런 된장같은 인간들을 봤나!

(부록)


고기, 치매에 직방

If people eat it, their dementia can be cured. 그 맛은 시큼하고 달작지근하다네. Its meat tastes sour and sweet.


생김새

그림 보셔..... 뭐하러 읽어..... looks like a carp. It has fish body, bird wings, white head and red beak. It has pale strips on its body.


떼지어 야간비행

It usually flies in the sky with other Wenyaoyu at night. It sound is like phoenix.

“치매 걸리면 안되여..... 이 그림을 달달 외고 있어야 뎌....”

눈에 띄면

If people see it, it will be the sign of bumper harvest.


정체

요괴. 文鳐鱼是中国神话里的妖怪.

출전

《山海经·西次三经》

“여기가 어디랴.....”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