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식
‘박근혜 탄핵 불복’ 변호사, 국민의힘 추천 방통심의위원으로국민의힘, 전광삼 전 위원 후임 몫에 황성욱 변호사 추천…“방송 공정성 바로잡을 적임자”
  • 관리자
  • 승인 2020.09.16 14:57
  • 댓글 0

국민의힘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에 황성욱 변호사를 추천했다.

국민의힘은 15일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회 추천 몫 방통심의위원에 황성욱 법무법인 에이치스 대표변호사를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7월 국민의힘은 전광삼 전 방통심의위원 후임을 추천하기 위해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를 인사추천위원장으로 한 7인의 인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총 8명의 지원자 중 황 변호사를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 황성욱 변호사. 사진=펜앤드마이크TV 유튜브 갈무리

국민의힘은 황 변호사를 “언론 분쟁 등 다수의 소송업무를 담당해왔고 다수 방송출연과 언론기고 활동을 이어온 방송언론보도 영역의 전문가로 KBS 시청자위원과 이대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고 소개했다.

국민의힘은 “방통심의위원은 방송 내용의 공공성, 공정성을 보장하고 방송통신에서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와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 막중한 소명이 있다”며 “황 변호사가 맡은 직분에 충실하고 방송의 공정성을 바로잡을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황 변호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에서 박 전 대통령 대리인단에 참여했고, 헌법재판소 결정문을 반박하는 등 탄핵결정에 불복했다. 지난 2017년 당시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혁신위원을 맡았고 최근엔 펜앤드마이크에서 정기 기명칼럼을 썼다.

* 이글은 2020년 09월 15일(화) 미디어오늘 장슬기 기자의 기사 전문입니다. 기사원문 보기 클릭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