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
새들도 일본을 뜨는구나[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528)] 이승호 동화작가
  • 관리자
  • 승인 2019.08.20 10:30
  • 댓글 0

(1)

일본이 망할까봐 걱정이다. 방사능 문제가 아주 심각한 모양이다. 후쿠시마를 비롯해 일본 전역이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신뢰할 만하고 투명하게 통제되고 있다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가 국제사회에 제공된 적은 없다고 한다.(오마이뉴스) 일본인조차 ‘일본 전역 오염’을 경고할 정도다. 코다 히데후미 AWC 수도권 사무차장은 “후쿠시마뿐 아니라 일본 전역이 방사능으로 오염돼 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안다”며 “이를 쉬쉬하고 덮으려고 하는 일본에서 개최한 올림픽을 보이콧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이데일리)

사실 일본은 전통적으로 망할까봐 걱정이 많은 나라다. 예를 들면, 일본 침몰론이 대표적이다. ‘일본 침몰’(日本沈没)은 보통명사가 돼 있을 정도다. 영화. 애니매이션, 망가의 단골 소재이기도 하다.

근데 일본이 정말 망한다면, 방사능이나 침몰 때문이 아닐 것이다. 일본이 망한다면, 아베와 군국주의 세력 때문일 것이다. 지금 아베는 방사능보다 더 위험한 짓을 하고 있다. 일본이 아베 따위 때문에 망하지 않으면 좋겠다.

(2)

조만간 일본에 어떤 흉조(凶鳥)들이 나타날지도 모른다. 그 흉조들은 일본이 망할 것이라는 징조이니 흉조(凶兆) 중의 흉조다. 망국지조(亡國之兆)다.

이 괴물들은 새의 몸뚱아리에 사람의 얼굴을 달고 있다. 머리카락이 길다. 일종의 인면조(人面鳥)다. 이 흉조들이 일본에 나타나지 않으면 좋겠다.


(부록)

나라 망하게 하는 새

오색조. 五色鳥. 이 새가 출몰하는 나라는 반드시 망한다. 其所集者其國亡。하여 이 새는 망국의 징조. 亡國之兆. 凶鳥、禍鳥。중국 신화.

생김새

人面有髮. 일종의 인면조(人面鳥).


출전

《海外西經》 차조(䳐鳥)、첨조(𪆻鳥)는 그 색이 푸르고 누렇다. 애들이 지나간 나라는 망한다. 사람 얼굴을 하고 산 위에 산다. 䳐鳥、𪆻鳥,其色青黃,所經國亡。䳐鳥人面,居山上。
《大荒西經》 有玄丹之山。有五色之鳥,人面有發。爰有青鳥、黃鳥,其所集者其國亡。
《山海經》 所記黃鳥有三類:一是治妒之鳥,二是鎮守神藥的神鳥,三是《海外西經》及本經之青鳥、黃鳥是禍鳥,是亡國之兆。


(관련기사)

후쿠시마를 비롯해 일본 전역이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신뢰할 만하고 투명하게 통제되고 있다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가 국제사회에 제공된 적은 없다. (오마이뉴스)

망조(亡兆)가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 (UPI뉴스)

사코다 히데후미 AWC 수도권 사무차장은 “후쿠시마뿐 아니라 일본 전역이 방사능으로 오염되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안다”며 “이를 쉬쉬하고 덮으려고 하는 일본에서 개최한 올림픽을 보이콧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데일리)

(관련도서)

일본은 멸망의 길을 가고 있다

일본은 역사 왜곡을 통해서 자신들의 잘못을 감추고 오히려 미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일본의 궁극적 심성은 호전적이고 잔인하기에 군사력이 강해지면 다시 이웃나라를 침략하고 살인과 약탈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한다. 새로운 전쟁으로 일본은 결국 종말을 맞게 될 것이지만 일본의 멸망은 바람직한 방향은 아니라고 하면서 일본의 멸망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제시한다.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